HOME LOGIN JOIN SITEMAP
경희옴부즈 민원신청
HOME > 경희옴부즈 민원신청 > 옴부즈민원 신청
경희옴부즈는 대학과 의료기관의 통합 민원부서 입니다.
대학과 의료기관에서 아래와 같은 민원이 발생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옴부즈민원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경희옴부즈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합니다.
- 경희 구성원들이 불편, 부당한 대우를 받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
- 부서 담당 업무 내용이 명확하지 않아 정확한 피드백을 받지 못한 경우
- 불합리한 규정 등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거나 각종 비리를 제보하고자 하는 경우
경희옴부즈에서 다음과 같은 민원은 제외됩니다.
- 대학이나 의료기관의 해당부서에서 직접 처리 가능한 일반 민원
- 특정인을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음해, 허위사실 또는 비방성 내용
- 본교의 권한 범위에 속하지 아니한 경우
- 사인 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경우
- 다른 법률 또는 규정에 의한 구제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
- 법원 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항, 재판에 계류 중인 경우 및 수사 기관에서 수사 중인 경우
경희옴부즈에 민원을 신청하시기 전에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경희옴부즈는 모든 민원을 처리하는 부서인가요?
기존의 일반적인 민원은 대학 및 의료기관의 해당부서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. 일반 민원이 경희옴부즈로 접수된 경우, 해당부서나 기관으로 이첩하여 처리됩니다. 경희옴부즈에서는 옴부즈민원으로 분류될 수 있는 성격의 민원을 중심으로 접수, 처리하고 있습니다.
민원신청 후에 불이익을 받게 되거나 나의 정보가 공개되는 건 아닌가요?
민원신청 시 공개ㆍ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비공개를 원하는 민원의 경우는 신청인의 정보는 옴부즈팀 이외에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본인의 신상을 공개하기 어려운 민원의 경우 익명게시판을 이용해 주시면 민원내용만 접수됩니다.
(단, 익명게시판의 경우 정확한 피드백이나 민원접수ㆍ처리가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.)
내가 접수한 민원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 수 있나요?
경희옴부즈 전자민원시스템에 민원을 신청한 경우 실시간 진행상황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, 기타 방법으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에도 옴부즈팀에서 직접 연락을 드려 진행상황, 결과 등을 알려드립니다.
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(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)
- 경희옴부즈는 민원처리 또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.
-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.
민원 접수·처리·사후관리 서비스 제공
- 민원신청서에 포함된 개인정보는 민원의 접수·처리 등 소관 업무 수행을 위해 경희대학교에서 이용합니다.
- 경희대학교는 교내부서나 행정권한을 위임·위탁받은 기관 또는 개인이 포함됩니다.
(단, 익명게시판의 경우 정확한 피드백이나 민원접수ㆍ처리가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.)
교내 정보시스템 이용
- 민원의 전자적 처리를 위해 교내 정보시스템 연계 및 이용 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경희옴부즈 정책지원
- 접수된 민원은 경희옴부즈 서비스 향상 및 정책평가를 위하여 민원에 대한 분석·평가 및 처리결과의 사후관리를 시행합니다.
동의
* 옴부즈 민원을 신청 하시겠습니까?
옴부즈 민원 신청 나의 민원보기